김유나 치어리더 프로필
나이 : 1996년 3월 3일 경상남도 휘장 경상남도 마산시
신체 : 172cm, 56kg, 260mm, B형
학력 : 학교법인 한효학원 휘장 한일여자고등학교 (졸업) / 창원문성대학교 UI 창원문성대학교 (관광과 / 전문학사)
특기 : 댄스, 종합격투기, 요가
별명 : 윰, 윶이, 윰타민, 윰전사, 윰카츄, 마산여왕, 마산배두나, 임성언, 단발좌
김유나 치어리더 소개
2013년 이전까지 종합격투기 선수를 준비했으나, 2013년 고등학교 2학년 당시 프로농구 창원 LG 세이커스의 홈구장 창원체육관에서 '여고생 치어리더' 공연이 펼쳐졌고 그 자리에서 김유나의 재능을 알아본 김연정은 김유나의 고향팀 NC 다이노스에 추천했다. 2014년부터 마산 야구장에 등장하며 치어리더로 데뷔하였다.
2016-2017 겨울 시즌에는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에서 주로 활동했지만 부산 kt 소닉붐에도 잠시 얼굴을 보였다.
NC 다이노스를 1년 더 맡은 뒤 고향이자 연고팀을 떠나게 되었다.
2018년에는 김연정이 응원하는 울산 현대에 합류해 이 해 Mr&Ms 창원 스포츠모델 1위에 선정된 기쁨을 누렸다.
2019년부터 김연정이 있는 한화 이글스 응원단으로 가면서 한화 팬들에게도 비타민이라는 긍정적인 평을 얻었다.
2019-2020 시즌에는 3년 전 잠시 얼굴을 보인 부산 kt 소닉붐에서 풀타임으로 활동했고 부산 BNK 썸에서도 응원을 했다.
매우 활발한 성격이며 고등학교 때 데뷔하여 생각보다 많은 팬들을 보유한 치어리더이다. 또한 방송 카메라가 치어리더들을 찍을 때 즐기는 모습도 종종 잡힌다.
2017년도 중반까지 긴 생머리를 유지하다 2017년 후반부터 쇼트커트 및 단발머리를 유지하고 있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 웨이트 등을 꾸준히 하여 몸매 관리에 철저한 편이다. 한화 이글스 팬들로부터 건강미인이라는 평가를 들을 정도로 근육량이 많고 몸매가 좋은 편이다.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는 단발좌, 유나좌 등으로 불렸으며 2021년 한화 이글스 치어리더 중 유일한 단발로 트레이드 마크를 이어갔다. 같은 팀 치어리더로부터 장난꾸러기로 유명하다.
김유나 치어리더 인스타그램
*이 포스팅은 애드픽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