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주 치어리더 프로필
생일 : 1994년 8월 21일
신체 : 170cm 245mm
별명 : 현츄
데뷔 : 2015년 오블리스 디지털 싱글 1집 바니바니
류현주 치어리더 소개
류현주 치어리더는 대한민국의 치어리더 겸 댄스 유튜버이다.
2021년 수원 FC 치어리더로 데뷔하였고 21~22 시즌부터 창원 LG 세이커스,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에서 배구, 농구 치어리딩을 시작하였다.
배구와 농구의 치어리딩 활동하면서 팬들이 점점 증가하고 홈마들도 축구때와 다르게 직캠 영상을 많이 올려주고 있다.
22~23 시즌부터는 농구팀 창원 LG 세이커스와 헤어지고, 배구팀 서울 우리 카드 우리 WON 치어리더 담당을 하기 시작했다.
유튜브 '현츄 HYEONCHU'는 K-POP 커버댄스 콘텐츠를 기반으로 영상이 제작된다. 커버댄스 영상들은 거울모드 상태라서 배우는 분들한테 도움이 되는 영상이기도 하다.
또한 '안무 배우기'라는 콘텐츠가 있어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안무를 배울 수 있다. 영상 댓글을 보면 대략 20% 정도 K-POP에 관심 있는 외국인 구독자들이 댓글을 남겨준다.
소속사 투에스 스포테인먼트에서 자체 제작 중인 "운동장에 사는 요정들" 채널에서 풋살을 배우면서 출연 중이다
팀명은 FAIRY FC이다. 풋살팀 코치는 뭉쳐야 찬다 2에 출연 중인 류은규선수이다.
류현주 치어리더 여담
손목에 항상 애플워치 착용한다.
수원 FC 라이브 방송 때 박주호 선수의 가족 - 찐건나블리팬이라고 말했다.
'스튜디오 어바웃펫-어딜가야댕'에서 반려견 복실이와 함께 출연
치어리더 활동 이전에는 걸그룹 오블리스 '로아'라는 예명으로 활동하였다.
오블리스 활동 당시 기아 타이거즈 홈경기에서 애국가를 제창을 하였다.
팬들 사이에서 "골프는 유현주, 치어리더는 류현주"라고 한다.
관련 뉴스 더 보기 ▼
*이 포스팅은 애드픽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